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별미 중에 별미, 생선국수와 도리뱅뱅이가 맛잇는 곳! '선광집' 본문

일상 이야기/맛집

별미 중에 별미, 생선국수와 도리뱅뱅이가 맛잇는 곳! '선광집'

SON SUBIN 2019. 1. 12. 18: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 추워서 따뜻한 국물에 소주 한 잔 땡기는 날씨네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호불호 없이 무조건 한 번 가면 끊을 수 없는,

생선국수와 도리뱅뱅이 맛집 '선광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생선국수랑 도리뱅뱅이가 생소하신 분도 계실 수 있겠네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이영자누님이 전지적참견시점 촬영 중에 금강휴게소에서 먹으러 갔었는데요.

금강휴게소 도리뱅뱅이도 맛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선광집'에 비할 바는 안된답니다 ㅎㅎㅎㅎ



출처 : 전지적참견시


선광집은 옥천군에서 맛집으로 워낙 매스컴을 많이 타서 시골 동네에 있는 식당치고는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맛집 중에 맛집인데요!


여쭤보니 1962년도부터 대대로 가게를 운영중이시더라구요!

같이 식당에 방문한 아버지도 옥천 출신이신데,

젊으셨을 때부터 이 집을 단골로 자주 가셨다고 하네요 ㅎㅎ



사진에 있는 '선광집'을 보면

'엄청 허름해서 손님이나 받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일단 들어가서 생선국수를 한번 맛 보면

소문대로 엄청난 맛집이라는 걸 아실 수 있으실 거에요!


첫 숟가락부터 몸에 쌓인 피로를 녹여주는 맛이랍니다 ㅎㅎㅎㅎ



생선국수 자체의 비쥬얼만 보면 그저 그렇죠?

일단 국물 한번 떠 먹어보면 깜~~~짝 놀라실거에요!!


진한 육수국물에 생전 처음 맛보는 생선국수에 빠져들테니까요!


사실은 포스팅을 하면서 조금 고민한 부분인데요.

비쥬얼이 조금.. ㅎㅎ 구미가 확 당기진 않잖아요?


그래서 제 비루한 사진 실력 때문에

오히려 맛 없진 않을까? 라는 생각을 조금 했는데..


그러거나 말거나

가실 분들은 갈 거라는 생각으로... ㅎㅎ


포스팅 이어서 할게요!!


생선이나 국수를 좋아하지 않는 제 지인들을

몇 번 데려가봤는데 다들 몇 일 굶은 사람들마냥 먹더라구요 ㅎㅎㅎ

(뿌듯뿌듯)


저는 보통 생선국수랑 밥 한공기를 따로 시켜서 먹는데요.

저 면을 다 먹은 후에 생선국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진짜 치트키 쓴 기분이에요.


저도 아버지 따라 근 20년 넘게 이 곳에 다니고 있는데요.

(집에 대전인데 가끔 생각나서 찾아옴)


아마.. 몇 십년 후에도 가게가 있다면,

제 아들, 딸 데리고 자주 찾아올 거 같네요 ^^



그 다음 메뉴는 도리뱅뱅이인데요!


도리뱅뱅이?

참 생소한 음식이죠.


충청권에서는 꽤나 유명한 음식이랍니다.


얼마전에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영자 누님이 금강휴게소서 도리뱅뱅이를 먹으면서

도리뱅뱅이가 인기검색어에 오른 적이 있었는데요.


저도 금강휴게소 가서 도리뱅뱅이를 먹어봤는데,

먹을만은 한데

'선광집' 도리뱅뱅이에 비빌 정도의 맛은 아니더라구요 ^^


초록색 풀떼기는 깻잎인데요.

생선이랑 깻잎을 싸서 먹으면 엄청나게 별미랍니다.



가격은 위에 있는 사진 참고하시구요~


생선국수 大는

그릇이 꽈악 차서 나오거든요?


진짜 배고픈거 아니시면 中으로 시키셔도

워낙 음식이 잘 나오기 때문에 무관하실거에요~


도리뱅뱅이는 小는 1인분 정도의 양이고,

中, 大는 각각 2인분, 4인분 정도 양이니까 참고하세요~


생선튀김도 정말 맛있는데,

저는 갈때마다 희안하게 도리뱅뱅이를 시키게 되더라구요 ㅎㅎ



위치 : 충청북도 옥천국 청산면 지전1길 26

(맞은편에 청산면사무소 있음)


주차 : 주차공간이 꽤나 협소해요.

그치만 시골이라 아무데나 센스껏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


오늘은 맛집 첫 포스팅인데요.

제가 20년동안 단골집인 '선광집'을 포스팅해봤어요.


충청권에 오실 일이 있거나,

생선국수/도리뱅뱅이를 드시고 싶으시거나,

별미를 찾고 계신분들은


꼭 한번 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