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아이패드 구매 고민 <모델, 용량, 색상, 구매처> 다 들어와~~! 본문

IT기기 이야기/애플

아이패드 구매 고민 <모델, 용량, 색상, 구매처> 다 들어와~~!

SON SUBIN 2019. 1. 31. 21:25


드디어 아이패드 9.7(6세대)를 구매했어요!!


성능적인 부분은 이미 유튜브, 다른 블로그 포스팅에 많이 나와있으니

저는 아이패드 6세대 32GB, 스페이스그레이를 이마트에서 구매했는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매장 앞에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어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모델 : 2018년형 아이패드 9.7(6세대)

용량 : 32GB

색상 : 스페이스그레이

구매처 : 이마트(일렉트로마트)


1. 아이패드 모델 아이패드 6세대 vs 프로 3세대 vs 프로 2세대


 


아이패드 6세대

장점 : 다른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 / 저렴한 가격임에도 애플펜슬 사용이 가능한 점

단점 : 카메라 화질 별로임


프로 3세대

장점 : 노트북에 가까운 고성능 / 애플펜슬2 사용 가능 / 카메라 화질도 좋음 / 자기 만족(간지 뿜뿜)

단점 : 미쳐버린 가격


프로 2세대

장점 : 나쁘지 않은 가격

단점 : 장점이 없음 (아이패드 6세대와 프로 3세대의 중간 제품 같은 느낌)


저는 아이패드 6세대와 프로 3세대를 두고 고민을 2주 정도 했는데요.

인터넷 강의, 화상 영어, 필기 등의 학습 목적과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시청하는 것구매 목적이어서

비싼 가격을 주고 노트북 가격과 별 차이 없는 프로 3세대는 사치라고 생각해서 아이패드 6세대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만약 금전적인 여유가 되시면 아이패드 6세대보다는 프로 3세대를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6세대보다는 성능적인 부분에서 몇 년 더 쓸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2. 용량 32GB vs 128GB


32GB

아이패드를 정말 가볍게 쓰실 경우에 추천해요!

넷플릭스, 유튜브, 인강 등의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보실 분들!

클라우드를 잘 활용해서 용량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부지런한 분!


128GB

영상 파일이 용량을 굉장히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영상편집을 하실 분들!

영화, 인강을 아이패드에 저장하여 보시려는 분들!

나중에라도 용량이 부족할까봐 전전긍긍하시는 분들!

 

제가 32GB를 구매한 이유는 영상 시청은 대부분 스트리밍을 이용할 예정이고,

영상편집 같은 작업은 생각하지 않았어요(어쩔 수 없이 영상 편집을 하더라도 바로바로 클라우드에 파일 옮기고 삭제 예정)

아이패드 6세대 구매한 이유가 가성비 때문인데 128GB를 사게 된다면 6세대를 구매한 의미가 조금 퇴색될 것 같은 느낌??


3. 색상 스페이스그레이 vs 실버 vs 골드



스페이스그레이

베젤이 검은색이라서 화면을 끈 상태가 정말 깔끔했어요.

그리고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조금 더 몰입할 수 있었구요.

가장 중요한 게 진짜 검은색 베젤이 시크하고 보자마자 그냥 이거다 싶더라구요!!

대신에 처음 아이패드를 만지자마자, 베젤에 지문이 너무 잘 보이더라구요 ㅠㅠ 그건 조금 아쉬웠어요.


실버

문서 작업할 때 하얀색 문서를 쓰다보니 일체감이 있어요!

스페이스그레이랑 반대로 베젤에 지문이 묻어도 별로 티도 안나는 점도 장점이고, 애플펜슬이랑 깔맞춤하기에 딱 좋음!!

그리고 그냥 이뻐요 ㅎㅎㅎ 스페이스그레이만큼 이쁘긴 한데,

베젤 안쪽 부분에 검은색 테두리 같은게 뭔가 걸리적거리더라구요.

그리고 골드버전도 흰색 베젤이라 상대적으로 희소성이 떨어질 것 같아서 패스~!


골드

이쁘긴 한데, 1달 정도 쓰면 질릴 것 같은 색상이라 패스했어요!


4. 구매처 오프라인 vs 온라인 vs 중고나라 미개봉


오프라인

접근성이 좋잖아요. 매장 가서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장에서 직원분들이 제품 구매하는데 상담도 해주시고, 여러모로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게다가 가끔 할인을 하기 때문에 잘만하면 온라인이랑 비슷하거나 더 싸게도 구매 가능해요!

직접 가서 사는 것이기 때문에 당일 아이패드를 영접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신뢰도가 가장 높죠. 사기당할 일 없음!!

대신 가격이 온라인이나 중고나라에 비해 조금 비싸다는 점이 단점이랍니다.

지방에 매장이 없을 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어요.


온라인

해외 직구나 다른 판매자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면 가격이 저렴해져요!

치명적인 단점은 배송 시간?

해외직구는 1~2주, 판매자를 통한 구매는 1~2일 정도를 기다려야해요.

그리고 뽑기 실패로 불량 아이패드를 마주하게 된다면 교환이 조금 어려워요.


중고나라 미개봉

가격이 제일 저렴해요. 아이패드 32GB 미개봉을 잘만하면 33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음

대신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사기당할 확률이 조금 있어요!

택배를 안 보낸다거나... 포장 속에 돌이 들어있다거나...?


제가 오프라인으로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가장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었어요.

온라인이나 중고나라에서 제품 구매는 사기당할 수도 있잖아요..

심지어는 리퍼한 아이패드를 포장만해서 속이는 경우도 간혹 있다는 소리를 들어서 단번에 오프라인으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2019년 2월 16일이었나? 그 정도기간까지 아이패드 6세대 + 애플펜슬 1세대를 함께 구매하면

5만원 할인도 해주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499,000원에 아이패드님을 영접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ㅎㅎ



이상으로 아이패드 구매 시 고민거리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음에는 언박싱 후기, 유용한 앱 소개로 인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