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전화영어회화 비교 <스피쿠스, 민병철유폰> 본문

일상 이야기/영어

전화영어회화 비교 <스피쿠스, 민병철유폰>

SON SUBIN 2019. 2. 7. 19:51

설 연휴도 지나갔고, 이제 슬슬 회사에 갈 준비를 해야겠네요.

다행히 저희 회사는 연휴 뒤에 목,금까지 권장휴가라서 아직 쉬고 있는데요 ^^


회사에서 영어 회화를 자주 쓰는 편이고, 진급하는데 영어 점수(토익, 토스 등)을 필요로 해서

저는 올해 빡세게 영어 공부를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물론 1월부터 토익스피킹 강의를 한 달정도 들었는데, 썩 만족스러운 효과는 없었어요 ㅋㅋ

(어떤 수업 들었는지는 나중에 간단하게 리뷰하려구요!)


오늘은 영어회화 <스피쿠스>와 <민병철유폰>을 간단하게 비교해보려구요!


스피쿠스



스피쿠스 홈페이지입니다!


심플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여러 탭(레벨테스트, 스피킹, OPic 등)들이 있고, 공지사항이나 이벤트 정보도 있네요.


백문이불여일견이죠.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제 수준이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다짜고짜 레벨테스트를 신청했는데요.


요즘 대부분의 레벨테스트는 무료이고,

10분 정도로 간단하게 영어로 외국인과 대화하는거니까


영어 회화 알아보시는 분들은 마음 편히 신청해보세요!



레벨테스트는 3단계로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로 강사가 말하는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기!

두 번째로 강사가 제시한 단어를 이용해서 문장 만들기!

마지막은 가벼운 대화!


기억에 남는 거는

서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했고,

말하는거 따라 읽었고,

plan, definitely, friend 총 3개의 단어를 이용해서 제가 영작을 했네요.


나름 무난무난하게 테스트를 봤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레벨테스트 진행한 뒤에 10분도 안되서 결과가 나왔어요!


8점 만점에 3.2점이라네요ㅠㅠㅠㅠ


Vocabulary, Grammar, Listening, Speaking, Pronunciation

총 5가지 항목을 평가하고,

각각에 대해서 한국어로 평가결과가 공유된답니다.

추가로 저와 전화한 외국인분께서 튜터 코멘트에 글을 남겨주신답니다.


외국인 강사분은 굉장히 친절했어요.

제가 이해하지 못한 문장에 대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말씀해주셨구요.


레벨 테스트 시간이 10분이었는데,

10분이 이렇게 짧은 줄은 처음 알았네요.

대화를 하다보니 금새 10분이 지나있더라구요.


앞으로 영어회화를 할 때 10분은 조금 부족하려나?

이런 생각도 들었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레벨테스트 피드백 페이지가 다소 부실한 것 같았어요.

시각적인 부분이 약해서 가동성이 조금 떨어졌습니다.


제 영어 수준에 대한 분석글이지만,

너무 장황해서 오히려 읽기 힘들었어요 ㅠㅠ


민병철유폰



홈페이지가 굉장히 세련미 넘치네요.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탭(레벨테스트, 과정소개, 수강신청 등)이 있고,

애플 홈페이지 보는 것 같은 깔끔함이네요.


레벨 테스트는 <스피쿠스>와 동일해요.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본인 핸드폰 번호로 연락이 온답니다.


다짜고짜 영어로 인사부터 하니까

당황하지 마시고, 인사하고 진행하면 된답니다!


전 처음에 어버버버...ㅋㅋ


간단한 자기소개를 진행했구요.

이름, 나이, 직업에 대한..?


그리고 취미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그 뒤로 외국인 강사님이 말씀하시는 문장을 따라 읽었구요.

I need to finish my project ontime. 이라는 문장이었어요.


마지막으로는

deadline, according to를 이용하여 작문을 했구요.


<스피쿠스>와 마찬가지로 외국인 강사분은 되게 친절하세요.

못 알아들으면 한 번 더 말씀해주시고, 억양이나 말하는 속도를 조절해주기도 하구요.



결과는 12 Level 중에 7~8 Level 정도를 받았어요.


제가 되게 인상깊었던 건

홈페이지에서 레벨 테스트 결과가 굉장히 직관적으로 나온다는 점이었어요.


유창성, 이해력/듣기, 의사소통, 문법, 발음의 총 5가지 항목을 평가하는데

위 사진처럼 시각적으로 굉장히 가독성이 좋더라구요.


각각의 항목들에 대해서도 굉장히 가독성 좋게 풀어써줬구요.


뿐만 아니라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토익스피킹, 오픽 예상 점수도 기재해줬네요.


이런 부분은 완전 좋은 것 같아요.


가격비교




개월 수에 따른 할인은 <스피쿠스>가 더 저렴해요.


<스피쿠스> 10% vs 10% <민병철유폰>

<스피쿠스> 20% vs 15% <민병철유폰>

<스피쿠스> 30% vs 20% <민병철유폰>

<스피쿠스> 30% vs 25% <민병철유폰>


대신 <민병철유폰>은 강의를 듣는 시간에 따라 추가 할인이 적용된답니다.


예를 들어 같은 강의라도

54,000원 / 63,000원 / 72,000원


이런식으로 추가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대를 잘 선택한다면 <민병철유폰>도 저렴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민병철유폰>을 1달 내지 3달 정도 수강해볼 생각이에요.

이유는 가격이 비슷하다는 가정 하에

수업 이후에 제공되는 피드백 자료가 탄탄하고 시각적으로 좋은 게 저한테도 공부할 의욕이 생길 것 같아서에요.


레벨테스트 피드백 자료를 봤을 때 <민병철유폰>이

좀 더 저한테는 재밌게 다가왔거든요!


아, 점수를 높게 줘서 선택한 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