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대전 전민동 오징어회에 소주 한잔 하시죠! <산오징어> 본문

일상 이야기/맛집

대전 전민동 오징어회에 소주 한잔 하시죠! <산오징어>

SON SUBIN 2019. 2. 17. 23:36


안녕하세요!

한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못 올리다가 애드센스 통과 메일을 받고,

기분이 너무 좋은 나머지 ㅎㅎㅎㅎㅎㅎㅎㅎ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오늘은 대전 전민동에 위치한 소주 한잔 하기 좋은 <산오징어> 소개 간단히 할게요!


가게 외관



가게 외관은 일반적인 횟집이랑 크게 다르지 않아요.

큼지막한 간판, 엄청 큰 수조들, 가끔 지나다니는 생선 배달 차량!


조금 차이라면 수조가 파란색이라 생선들이 사진상으로는 잘 안 보이네요.

가까이 가서 눈으로 보면 생선들이 파닥파닥 엄청 신선하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저는 저를 포함하여 총 3명이서 가게를 방문했는데요.


산오징어(중) 20,000원

산오징어튀김 20,000원

오징어라면 3,000원


안주값만 35,000원이 나왔어요.

술값은 비밀!


3명이서 방문한 것 치고는 꽤나 싸게 먹혔네요 ^^


이 곳이 대방어회도 굉장히 맛있다는데

저희는 오징어가 엄청 먹고 싶어서 간거라...


대방어회는 다음을 기약했어요ㅠㅠ


기본 반찬

 


주문을 하면 밑반찬이 나와요.


묵이랑 미역국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기본반찬은 그저 그랬어요.

맛있거나 맛없지 않은 딱 먹을만한 정도?


기본 밑반찬이 맛있으면 좋지만,

맛이 없지만 않으면 되죠 뭐 ㅎㅎ


주 메뉴 나오기 전에 간단하게 소주 한잔 할 수만 있으면 되니까요!!


산오징어회(중)



사진 잘 보이시나요??

뭔가 실물로 볼 때는 엄청 영롱하고 맛있어보였는데,

사진으로 보니까 오징어들이 잘 안보이네요 ㅠㅠ


아무튼간에!


산오징어회는 정말 맛있었답니다.

여기는 회를 정말 얇게 떠주셨는데요.


회 한 10점점 정도가 성인 남성 새끼손가락만한 크기에요.


워낙 회를 얇게 떠주셔서

먹을 때마다 회 3~4 점을 떠먹었어요.


확실한 건 식감도 굉장히 좋았고,

소주랑 찰떡궁합이었답니다!


하지만 감질맛 나서 확 그냥

숫가락으로 퍼먹고 싶은 마음도....ㅎㅎ;;


산오징어회 옆에는 산낙지가 있었는데요.

산오징어회를 시키면 서비스처럼 저기 사진만큼의 양이 나와요.


사진으로는 죽어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저녀석들이 엄청 꿈틀꿈틀하더라구요.


산낙지도 맛있었지만,

그래도 저는 산오징어회가 더 맛있었답니다.


산오징어튀김



산오징어튀김입니다!


이게 저희가 <산오징어>집을 방문한 가장 큰 이유였죠.

진짜 농담안하고 엄청 맛있어요 ㅋㅋ


제 인생 튀김 베스트3 안에 들 수 있음..

(베스트1은 강화도에 있는 튀김집... 요건 다음에 기회되면 포스팅게요 ^^)


튀김은 진짜 장담컨데 엄청 맛있어요.


그치만 가격 대비 양이 조금 적은 게 흠이랍다..

고작 저만큼이 2만원이라니...ㅎㅎ


그래도 오징어회가 굉장히 싸기 때문에

지인들이랑 <산오징어>집을 방문하면 한 번 드셔보길 추천해요!


왜냐면 이 집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 중 하나거든요!!


오징어라면



이거는 오징어라면인데요.


엄청 맛있거나 하지는 않아요.

시중에서 파는 "오징어짬뽕"라면 끓인 맛이에요!


회랑 튀김만 먹기에 국물이 조금 필요했기에

하는 수 없이 시킨거죠!


가격도 물론 3천원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최상의 술안주를 위해 시킨거죠 ㅎㅎㅎㅎ


요약

전체적으로 <산오징어>집은 맛있었어요.

5점 만점에 4점 정도??


맛이나 가성비는 전체적으로 모든 음식들이 좋았어요.


산오징어회는 신선하고 맛있었지만,

회를 너무 얇게 떠주셔서 감질맛난다는 점!

숟가락으로 퍼먹고 싶다는 점!


산오징어튀김은 정말정말정말로 맛있지만,

양이 너무 적다는 점!


오징어라면은 무난하다는 점!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단점이 조금 많아보이는데요.

확실한건 산오징어회, 산오징어튀김은

정말 맛있어요!


산오징어회가 워낙 싸기 때문에

산오징어튀김도 함께 시키면 일반 횟집이나 음식점에서 시키는 가격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이에요!


비싸지 않은 음식점이지만,

음식들이 굉장히 맛있기 때문에

4점입니다 ㅎㅎ


가게 방문 팁


아! 그리고 완전 늦은 시간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어요.


전민동 내에서도 유명한 집인데다가

주변에 회사들이 많아서

소규모 회식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곳이에요.


가시려거든

이른 저녁이나 엄청 늦은 시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주차공간도 없으니 인근 골목 아무데나 주차해야한답니다.

참고하세요 ^^


가게 정보



가게 : 남해산오징어

위치 : 대전 유성구 전민로70번길 23

(전민동 305-16)

전화 : 042-33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