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대전 탄방동, 용왕님도 반해버린 <별주부해물찜탕> 본문

일상 이야기/맛집

대전 탄방동, 용왕님도 반해버린 <별주부해물찜탕>

SON SUBIN 2019. 2. 18. 23:23

대전 시청 맛집 :)

용왕님도 아주 반해버릴 맛집 소개 나갑니다~~


지난 주말 대전에서 근교로 드라이브 가기 전에

점심 즈음에 배도 채울 겸 방문했던 찜요리 맛집 <별주부해물찜탕>입니다!



사진에 점심특선으로 있는 낙지볶음도 굉장히 맛있어보이네요!


하지만, 전 청국장을 별로 안 좋아해서 ㅠㅠ

그리구 여기는 찜요리가 굉장히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방문했기 때문에

낙지볶음은 패스!!



실내는 좌식의자로 세팅된 자리도 있었어요.

분위기는 굉장히 모던하면서도 정갈한 느낌이네요.


저는 상에 놓인 저 종이들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왜지.. 변태같나요..?? ㅎㅎ



물론 입식의자도 있기 때문에

취향껏 자리는 골라 앉으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구석쟁이에 앉았어요!

저희가 보는 풍경...ㅎㅎ;;


주말 이른 점심 즈음에 방문했는데,

의외로 사람이 적었답니다.


저희를 제외하고 2~3팀 정도?


아마 이른 점심이라 그랬던 것 같아요.

한참 점심 때나 늦은 저녁에 이 주변 지나가면서 보면

사람이 꽤나 붐비거든요!



메뉴판은 찍지를 못했어요 ㅠㅠㅠㅠ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고, 얼른 드라이브 가느라... 깜빡...ㅠㅠㅠ


대신 네이버 가게 소개에서 퍼온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2명이서 가게를 방문했고,

메뉴는 해물찜(소)를 1개 시켰어요!


밥은 안 나오기 때문에 밥 2개 + 음료수까지 시켰더랬죠.


가격이 45,000원 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둘이 먹는 가격으로는 조금 비싼 감이 조금 있지만,

음식이 해물찜인걸 감안하면 무난한 가격이었어요.


보통 해물찜이 40.000 ~ 60,000원 하니까요.

저희가 지불한 금액 정도야 뭐..^^


음식만 맛있다면 더 지불할 의향도 있죠 ㅎㅎㅎ



저희가 주문한 해물찜 항공샷입니다 ㅎㅎ


밑반찬이 담긴 반찬그릇도 굉장히 이뻤고,

반찬들마저도 굉장히 신경써서 담아둔 느낌이 들었어요.


반찬 중에는 샐러드가 굉장히 맛있었는데요.

소스가 사과맛(?)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굉장히 아삭했고, 소스가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그냥 샐러드만 먹어도 맛있었는데,

매콤한 해물찜에 곁들여 먹으니 매콤함 마저도 잡아주더라구요!


저는 매운 걸 잘 먹는 편이 아닌데,

샐러드 덕분에 정말 잘 먹고 나왔답니다.



해물찜은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제일 위에 낙지 얹혀있고,

그 아래에는 각종 해산물들이 즐비했답니다.


해산물이 엄청 많이 들어갔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ㅠㅠ


기억나는거라고는 조개류, 고니가 굉장히 많았어요.

둘이서 음식 다 먹는데만 30분 넘게 걸렸던 걸로 기억...

(술 안 먹고 오로지 음식만...)


술 안주로는 3~4명이 먹어도 될만한 양이었어요.


사진상으로 보셔도 아시겠지만,

해물찜은 조금 매콤한 맛이에요.


매운 정도는 음식점에서 파는 매운 떡볶이(예 : 신전떡볶이) 제일 덜 매운 맛 정도??


매운 음식을 안 좋아하는 저도 먹을만한 정도니까

왠만한 분들은 드셔도 크게 맵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거에요!


해물찜은 제 주관으로

5점 만점에 3.5점 정도였어요!


우선 양이 굉장히 많아서

먹는 내내 기분이 정말 좋았구요.


맛은 동네 해물찜보다는 맛있었는데,

저는 매운맛이 조금...ㅎㅎ;;


아마 해산물 찜요리가 땡기는 날에

지인들이랑은 술 한잔 하러 다시 방문할만한 곳이었답니다.


아, 그리고 제일 기억에 남았던 게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그리고 방문 당시에 저희가 방문하자마자 음식점 내부에 노래를 켜주시는 센스....!


덕분에 즐겁고 유쾌하게 음식 잘 먹었답니다 ^^



가게 : 별주무해물찜탕

주소 : 대전 서구 문정로 89번길 32

(탄방동 733 JK빌딩 1층)

전화 : 042-483-5550

운영 : 10:30 ~ 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