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즈음 시작하는 소소한 블로그

[추천 펀드 리뷰] 베트남 펀드, 수익 중간 점검 및 인증! 본문

재테크 이야기/주식, 펀드

[추천 펀드 리뷰] 베트남 펀드, 수익 중간 점검 및 인증!

SON SUBIN 2019. 3. 3. 16:46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 가득한 주말이네요 ㅠㅠ


주말을 맞아 개인적으로 투자중인 주식과 펀드들을 점검하면서

정말 간단하게 지난번에 추천했던 펀드 리뷰를 해보려구요.



https://subregas.tistory.com/24?category=779797


위 링크는 지난번에 추천드렸던 베트남 펀드인데요.



해당 펀드에 25만원을 적립식으로 입금했고, 현재는 7.64% 수익이 발생했어요!

은행권 2% 금리보다는 훨씬 좋네요 ^^


몇 일전만 하더라도 10% 수익이었는데,

그 사이에 추가 납입을 해서 수익률이 2%정도 떨어졌네요 ㅎㅎ

수익률이 조금 떨어졌지만, 손실이 발생한 건 아니니까요!

(단지 숫자놀음!)


위 사진에서 2개의 별표가 보이시나요?


저는 해당 펀드를 첫 번째 별표되어 있는 부분에서 처음 매입을 시작했어요!

올해 1월 3일이죠.


펀드 매입을 시작한 후로 베트남 주가, 세계경제 등등 여러가지 지표들을 지켜보다가

1월 23일에 블로그에 펀드 추천글을 작성했는데요.


1월 23일에 제 글 보시고, 해당 펀드 구매하신 분들도 꽤나 수익이 발생하셨을거에요 ㅎㅎ

(뿌듯뿌듯)



베트남 주가로 보면,

제가 처음 추천드린 날 베트남 주가는 908포인트 정도였고, 979포인트가 현 시점의 주가에요.

단순 계산해도 7~8% 정도 상승했네요.


다들 근거를 찾아서 주식이나 부동산, 펀드 등등 여러 투자처에 투자하실 때

언제 뿌듯하세요?


저는 중간점검, 최종점검 하는 과정이 굉장히 뿌듯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딱, 오늘 같은 날이에요 ㅎㅎ


과거의 제가 생각했던 상승의 근거가 확실했음을 증명할 수 있어서..?? ㅎㅎ


뭐, 지금은 투자금액이 크진 않지만,

계속 적립식으로 전체 투자금액을 키우면서 펀드도 많이 오를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최소 2년을 보고 매입을 시작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도 해당 펀드를 매입하는 건 유효하답니다.


오늘 추천 펀드 리뷰는 여기까지만 할게요!

다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항상 성공하는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면서


요즘 계속 매입하고 있는 펀드들이 있는데,

기회가 되면 추천글로 정리해서 공유드릴게요!